홍보자료

더 높은 이상을 향하는 이상투자그룹의 발자취를 소개합니다.

언론홍보 언론 속 이상투자그룹을 만나보세요.

[스페셜경제] 이상투자그룹, 유튜브 최단기간 1,300만 뷰 돌파... 인기 돌풍 이유는?

이상투자그룹
2018.12.20 10:12 96 0

본문



157c5a2300499506493503dc1aa80385_1545268347_9223.jpg




조선일보, 동아일보 브랜드대상 2관왕을 수상한 이상투자그룹이 이번에는 유튜브에서 최단기간 구독자 8만 명, 조회수 1,300만뷰를 최초 돌파하여 장안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세계에서 급성장 하고 있는 유튜버의 세계, 그리고 한층 위력적인 플랫폼이 된 유튜브의 현재 위상을 증권정보기업 이상투자그룹이 단적인 예로 보여주고 있다.시장 분석 업체 와이즈 앱에 따르면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앱)의 국내 월간 순 이용자(MAU)는 지난 9월 기준 3,109만 명에 달하고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이상투자그룹 채널은 유튜브 10만명 돌파에 임박하여 부문 최초로 ‘유튜브 파트너 어워즈’ 수상을 눈 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주식 시장의 변동성 속에서도 독보적으로 급 성장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이상투자그룹 론칭 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급성장 하게 된 인기 요인은 바로 최상위 증권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하여 자사 만의 노하우를 공개하고, 급등주 조건검색식을 무료로 보내주는 등 증권사 리포트, 기업 IR에서도 보기 힘든 정보를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상투자그룹 채널은 최근 현대증권 출신 등 신뢰도 높은 전문가를 전격 영입한 후 △ 서석민의 초보탈출 △충성 카사노바가 떴다 △아이돌 출신 제니의 주식이야기 등 다양한 컨셉을 잡아 새롭게 선보여 화제성과 조회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성공했다.

이상투자그룹 유튜브 구독자인 회사원 윤 모씨(47,남)는 ““변동성 있는 주식 시장에서는 탑 다운(Top-Down)과 바텀 업(Bottom-Up)방식의 투자 방식 보다는 개별 기업의 가치에 집중하여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을 이상투자그룹 전문가들이 유일하게 짚어 주고 있다“ 라면서 “하락장 리스크에서도 잘 대응할 수 있도록 밤낮 가리지 않고 실시간 정보가 업로드 되는 유튜브 덕을 많이 보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이상투자그룹 채널은 “현재 주식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쉽게 풀어내려고 한다”라는 모티브를 가지고 개인투자자들과의 쌍방향 소통을 하고 있으며 “채널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해 알람을 맞춰 놓는다”는 사람들이 생겨 날 정도로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심리를 업계에서 가장 잘 파악하고 있다.

이용관 이상투자그룹 마케팅 팀장은 “2018년동안 고객의 콘텐츠 소비 패러다임에 맞춰 최적화 된마케팅을 진행해 왔고, 2019년에도 전략을 세워 뉴 패러다임을 선도 할 예정이다” 라면서 “체계적인 애널 시스템을 통해 올바른 투자 습관을 바로 잡아주는 커뮤니케이션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상투자그룹은 제일기획 출신 장지웅 이사를 긴급 영입 후 자회사 이상미디어를 통해 1인 크리에이터 컨텐츠 육성에 앞장 설 예정이며, 영상 콘텐츠 플랫폼 시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 : 이상투자그룹, 유튜브 최단기간 1,300만 뷰 돌파... 인기 돌풍 이유는?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